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년운동 곧 '안전운동'
    건강정보 2024. 11. 8. 07:47
    728x90
    반응형



    중년...
    환절기 야외 운동이 위험한 이유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심해 새벽, 이른 아침운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추위로 인해 혈관이 수축하여 증상이 나빠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지병이 있는 중년들은 이로 인해 생기는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면 뇌경색, 터지면 뇌출혈이 될 수 있습니다. 수시로 혈압을 측정하며 관리하며 운동해야 합니다



    급속 노화 중년의 몸...
    "안전 운동"이 가장 중요

    중년은 몸이 요동치는 시기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근육이 줄고 나도 모르게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등산을 하면서 무릎 관절 부상으로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몸 체크 없이 무거운 기구 운동을 하다가 허리를 다치거나 근육을 다쳐 큰 부상으로 쓰러지는 사람도 흔합니다.
    나이가 든 몸을 살피지 않고 젊을 때처럼 무리한 운동을 지속하면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꼭 인지하고 운동해야 합니다.


    등산이나 기구운동 시
    "비상시 도와줄 사람 있어야"

    혈압이 높거나 중년 이상의 경우 힘을 쓰는 근력 운동은 조심해야 합니다. 기구 운동은 일주일에 2~3회 정도만 하고 운동 후엔 근육이 쉴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준비 운동과 마무리 운동을 5분 이상 하도록 하고, 자신의 몸상태를 잘 살펴서 운동해야 합니다.
    또한,  등산 같은 경우 인적이 드문 곳에서 갑자기 쓰러지는 것과 같은 사고를 대비해 비상시 도와줄 누군가 함께하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중년과 미래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운동은 필수입니다.
    부상 없는 안전한 운동으로 건강을 키워나가도록 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