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한 날..건강정보 2024. 10. 25. 20:15728x90반응형
그런 날이 있습니다. 그동안 잘 참아왔던 간식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는 날.
평소에는 잘 먹지 않던 과자를 정신없이 먹고 있는 날 발견합니다.
한순간에 간식의 유혹에 무릎 꿇은 것 같아서 은근 짜증이 날 때가 있지요.
그런 날, 이렇게 하세요.
간식을 먹고 1시간에서 4시간 사이 운동을 하세요.
정신없이 먹은 간식 덕분에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찬스가 주어진 것이니까요.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먹으면 간과 근육에 글리코겐이 저장되는데 고강도 운동이나 장거리 운동을 할 때 주요 에너지원으로 글리코겐이 사용되면서 높은 운동 수행능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운동 전 탄수화물 섭취는 운동효과를 높이는 부스터효과를 낼 뿐 아니라 근손상은 줄어들고 운동 후 회복 속도가 빨라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히려 탄수화물을 충분히 먹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수행능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근성장에도 방해가 됩니다.
간식을 먹었다고 바로 운동하지 마세요.
위 속에 소화가 덜 된 음식물이 남아 소화되기 전에는 근육에 제대로 된 힘을 쓸 수 없을뿐더러 속이 더부룩하거나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으므로 적어도 식후 1시간 이후에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춰 후 운동은 근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근력을 키우는데는 효과적이지만..
체중감량이 목적이라면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운동을 해야합니다. 잊지 마세요.
운동 후..
운동을 마친 후 35분 이내로 당분을 섭취하는 것은 근육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체내 소모된 근육 속 글리코겐을 빠르게 회복시켜 체력 유지에도 근력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근력운동 후엔 탄수화물과 함께 단백질 섭취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간식의 효과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운동의 강도를 높여야 합니다. 설렁설렁 걷는 산책만으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탄수화물 섭취 후엔 90~120분 이상의 운동을 해야합니다. 격렬한 운동을 할수록 탄수화물을 에너지자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확실한 운동으로 찌뿌둥한 몸 상태는 물론, 간식의 죄책감까지 떨쳐내 버릴 수 있습니다.
728x90
요즘 제가 그렇습니다.
웬만하면 과자 간식은 잘 먹지 않습니다. 먹더라고 몇 개 정도만 먹는 편인데..
최근 간식의 유혹 엄청나더라구요.
이걸 이겨내지 못하고 과자를 정신없이 먹고는 더부룩한 속을 쓰다듬으며 '아.. 내가 왜 이렇게 많이 먹었지..?"하고 후회를 하곤 했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저의 간식의 죄책감을 이겨보고자.. 저를 위로하고자.. 쓴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고강도 운동해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반응형'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 - 아침에 먹으면 ‘금사과‘, 저녁에 먹으면 ‘독사과‘? (18) 2024.11.01 고혈압 - 이제는 ‘성인병‘ 아닌 ‘생활습관병‘ (26) 2024.10.31 "애사비" 요즘 뜨는 다이어트음료 (19) 2024.10.22 그냥걷기vs 빨리걷기, 차이가 있을까? (32) 2024.10.19 살 뺀다고 탄수화물섭취 너무 많이 줄이면.. (31) 2024.10.14